http://cnews.mt.co.kr/mtview.php?no=2016032108224245106&cast=1&STAND

 

 

남재희 전 장관 "유승민 싹수있어…안철수는 정치센스 없다"

 

그는 '국민의 당'에 대해서도 "처음부터 회의적이었다"며 냉정한 평가를 내리기도 했다. 

"안철수 의원이 문재인 전 대표를 앞지르는 인기가 있었다고 (판단했죠). 그런데 (국민의 당) 정책은 새누리당과 중간에서 좀 애매하게 하면 정책 시비는 없겠죠. 새누리당 지지층까지도 끌어들여 대통령이 될 수 있다고 (판단해) 중도노선을 내세운거죠. 그런데 우리나라 정치에서 중도가 성공할 수가 없어요. 더불어민주당의 정책도 시시한데, 화끈하지 않은데 거기에 물 타서 중도로 해서 국민이 어떻게 공감하냐 이거에요."

그는 안 의원이 주장했던 중앙당 해체나 국회의원 수 축소, 기초의회 공천 폐지 등에 대해서도 신랄하게 비판했다.

"안철수 의원이 정치판에 온 다음에 한 번도 안타를 친 적이 없어요. 정책을 국민에 호소하는 것 세운 적도 없죠. 중앙당을 없앤다면 토호들, 지방 건설업자나 지방신문 관계자에게 정치시키겠다는 거잖아요. 국회의원 수는 줄일 수가 없어요. 오히려 국제적인 평균을 봤을 땐 조금 늘려야 돼요. 줄이면 더 귀족화되고 특권화될 겁니다. 정치적인 센스가 없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