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내용을 영상 + 음성녹음까지 되어있습니다.

물론 당시 상황 영상, 음성녹음 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사진은 마음에 들어 공짜로 가지고 싶은 데, 

 파일을 주지 않는다.

 

정자동에 사신다는

 

정00디자인교수 ...

 

곱쓸머리인지...

 

파마머리인지 ....키는 167정도.....소비자의 지나친 욕심

 

학생을 가르치는 자질이 문제.

 

이런 교수에게 무엇을 학생들이 배우겠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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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님과 대화 중에서


 

손님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시는 말씀이

 

아래와 같이 하시는 말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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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족사진 촬영이 끝나고

 

참조로 2010.12.31 일 가족사진 모니터 보신

 

정자동에 사신다는

 

장00 디자인교수 분은

 

가족사진 촬영하면서 프로필 사진도 촬영해 달라고 했습니다.

 

홈페이지 대학교 홈페이지에 올려야하는 데

 

사진관에서 촬영한 사진 아직까지 마음에 드는 것 없었다며

 

프로필 사진이 홈페이지에 올려야 하니 잘 찍어 달라고했습니다.

 

그래서

 

촬영하시고 마음에 들지 않으시면 찾지 않아도 됨니다.

 

편한 마음으로 촬영하세요.

 

그래야 사진도 자연스럽게 잘 나오니까요.

라고 말씀드리면서

다양한 포즈로 촬영을 많이 하였습니다.

 

촬영하는 진행하면서  좋아했습니다.

 

촬영한 것을 모니터하면서 계속 촬영을 진행하였습니다.

 

촬영을 끝내고.

 

음식점 예약해 놓았다고 다음에 모니터 예약을 하시고 가셨습니다.

 

+++++++++++++++++++++++++++

 

그리고 모니터 하던 날

 

예약하시고 모니터 하던 날

 

지금까지 사진 촬영한 것 중에 제일 잘 나왔다고

 

 너무 좋아서  앉았다  일어섰다 반복하면서

 

내가 디자인 교수 하면에

처음으로 이렇게 마음에 드는 사진 촬영했다고 좋아 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을 보여주시면서

하는 말

이것이 제가 사무실에서 촬영한 것인데

 

사진관에서 촬영한것 보다 더 잘 나와

 이것만 사용한다고  보여주시면서

 

스튜디오에서 처음으로

 

마음에 드는 사진을 촬영을 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라는 말씀을 되풀이 하셨습니다.

              

그 약간 곱슬머리인지, 파마머리인지 남자 정 교수분은

홈페이에도 올리고

명함도 만들고

사무실에 걸어 둔다고 흥분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저는 기분이 아주 좋았습다.

 

제가 장00디자인 교수분에게 말씀드렸습니다.

 

저희는 사진이 잘 못 나와 트러불(싸움)이 나는 것이 아니고

너무 잘 나오 다 보니 손님들 욕심으로 인해 문제가 생김니다 라고 했더니

정말 사진 처음으로 마음에 들게 촬영했습니다.

감사하다는 말씀을 되풀이

           

그 교수분 잘 나오면

홈페이지에 올리고  여러가지로 사용하시겠다고

촬영전에 분명하게 이야기 하고

촬영을 원해서 해 드린 것입니다.

 

잘 나와서 트러블이 생긴다는  말하고 20분 후\경과 후 

사진 가격은 교수가 원하는 사진가격은 총180만원

 

그런데

정00디자인교수는

180만원에서 80만원은 취소하고 

100만원 선택한것만 지불하고

나머지 선택한 것은 아무곳에 사용하지 않고 컴퓨터에 놓고 보기만한다고

원본을 전부 달라고 하는것이었습니다.

 

교수님 처음 약속과는 틀리지 않습니까?.

 

홈페이지 올린다고해서 많은 시간을 소비하면서 다양하게 촬영하였는데

 

정교수님 필요하신것만 출력 해 가시고

촬영 전에 말씀하신 대로 홈페이지에 올리시려면 그때 추가하십시요. 하니

홈페지에 올리지 않고 컴퓨터에 띄워 놓고 보기만 할거니 달라는 것입니다.

그것은 안되니 이해 바랍니다. 라고했더니

무작정 내 사진이니까 파일을 무조건 달라면 스튜디오에서 행패를 부리는 것이었습니다

상상을 초월하는 정00디자인교유의 행동.

 

그때부터 욕을 하고 반말을 시작한것입니다.

 

정교수부인은 말 한마디 않고

 옆에서 벌벌 떨기만하는 것이었습니다. 

 

싸움을 걸어 왔습니다.

 

반말을 하며

제 배를 손가락으로 여러번 찌르면서

(동영상+녹은 된다고 했더니  장00디자인교수도 상관없다고 반말로 말 한것 자료보관, )

큰 소리를 지르면서

본인이 교수기때문 방학중이니

사진관으로 출근하여

영업을 못하게 만든다고 소리 소리 질럿습닌다.

 

저의 배를 손가락으로 찌르는 것이었습니다.

 

2시간을 촬영하고 촬영 할 때는 홈페지에 사용하고 잘 나오면 집에도 걸어 둔다고

다양하게 촬영한것 아닙니까?

 

디자인 교수시면 제 입장도 생각해주셔야 하지 않습니까/

 

라고 말씀드렸더니 절대 사진을 사용하지 않고 보고기만 하겠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면서

본인은 원본을 전부 받아 가야  된다고 하는 것입니다.

 

이와 같이 계속 같은  이야기가 되풀이 되었습니다.

 

저희 스튜디오는 음성녹음, 영상녹화 다 되니 원하지 않으시면

말씀해 달라고 크게 써 놓은 것 보셨지요 했더니

그런것 신경 쓰지 않는 다.

(사진관 들어 오시면서 3곳

사진관 문 열기 전 정문에 바로 보실수있도록  1곳

총 4곳에 안내 글을 써 놓았습니다.)

 

지금 장교수님이 하시는 말씀

음성과 영상 녹화가 다 되고 있다고

되풀이 말씀드렸지만

관계없다고

잔소리 말고 원본이나 다 내 놓으라고 했습니다.

 

ㅈㅎㅇ디자인교수의 동영상 보관하고 있습니다.

 

사진을 찾지 않겠다고 가시더니만

되돌아 오셔서

선금 내 달라고 해 내 드리고

안녕하가세요.라고 인사했더니

지금 뭐라고 했냐고 따져

안녕히 가시라고 인사한것입니다.라고 했더니

인사도 하지 말라며

처음부터 끝까지 반말

두번씩이나 가시다 되돌아오는 것을 되풀이 하며..

저보다 10살 아래 보였습니다.

 

저는 계속 존대말을 쓰면서 설득을 했지만 소용 없었습니다.

             .....

저의 생각: 그런 교수가 어찌 학생들을 가르친다고..

  .............................

 

 이 글을 읽으시고 ㄱ 선생님은 어떻게 생각하십니다?

 

이런 경우 앞으로는 인터넷 평때문에 문제 삼지 않았지만

어떤 아가씨는 이력서 사진을 촬영하고

원본까지 웹하드로 다운받고

선금드린것 환불 해 달라고 하시면

안된다고 하니

인터넷에 악풀을 달고

남자 친구를 형사라고 하면서

지갑을 보여주면서 보려했더니

형사시면 잘 아시겠네요.

어디 신분을 다시 보여 달라고 했더니

보여주지 않으면서

그러다 몇십분 흘러

자기 삼촌이 형사라하면 말을 번복하는 것이었습니다.

물론 지금도 증거자료 다 있습니다.

 

사진이 안나와서 싸움이 벌어진다면 사진과 문제겠지만

잘 나와서 보고 싶다고 무조건 촬영한 원본을 달라고

위와 같이 살벌하게 말씀하시면

저도 너무 너무 당황되

글쓰는 데 3시간 걸렸습니다.

 

글쓴 것이 실수 하여 잘 못  전달 될까봐

몇번을 생각하고 조심스럽게 글을 쓴것입니다.

 

항상 ㄱ 선생님께 좋은 일만 있으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저희 스튜디오는 5층에 있어

손님의 안전과 신뢰를 위해 서로의 존중하기 위해

동영상과 음성 녹음 된다는 것을

인터넷 홈페이지 및 스튜디오 들어 오시기까지 4곳에

안내글이 있습니다.

동영상과 음성 녹음을 원치 않는 분은

사진작가이상호스튜디오 이용불허하오니 이해바랍니다.

항상 좋은 작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있습니다.

일반 사진이 아닌 좋은 작품을 원하시는 분만 방문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사진작가이상호

해피라이브 소개에 이상호작가 경력 참조하세요

아래 클릭

http://www.happylive.co.kr/index.php?mid=introduction

 

손님과 대화 중에서

 

어떤 스튜디오 이용하시든

기본 예의는 지켜야합니다.

 

사진이 너무 맘에 들어 돈을 주고 찾자니 돈을 주고 찾기는 싫고

사진은 갖고 싶고

그래서

손님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시는 말씀이

 

아래와 같이 하시는 말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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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00 손님이 이메일로 보내주신 협박? 질문?

 

 작가님...
이해는 하지만,
이건 판단이 서질 않네요.
그리고 다른 사진들은 아예 없네요.
제가 외장하드 가지고 갈테니 그냥 원본 화일 미수정본 주세요.
어차피 수정해서 오랜시간 작업하여야 완전한 사진이 나오는거 아니까...
그리고 다른데 가서 출력하는거 아니니까 오해마시고
빨리 일처리를 해야하는 저로서도 더이상 지체할 시간이 없네요.
내일 방문하려고 하니 적절한  시간 알려 주세요.

 

스튜디오 답변 :

 

가족사진 촬영이 끝나고

가족 전부 계실 때  말씀드렸습니다.

 

전체가족 촬영 끝난 다음

직계 가족사진 촬영하고 싶다고해서

촬영하신것 보시고,

원하시면 찾으시고,

원하지 않으시면 찾지 않으셔도 된다고

약속을 하고

촬영한것은 촬영하신 가족분들이 아시는 사실입니다.

 

사모님과 오셔서 모니터 하실 때도

가족사진 촬영한 것은 전체가 아닌

선택한 사진중에서 직계가족 1가족과 부부 두분있는것

컷트하여 보내드리겠다고 했습니다

완전한 파일은 안된다고 여러번 말씀드렸습니다.

 

이유는

모니터 하실 때도 말씀드렸지만

요즘은 촬영을 하고 사진 출력을 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필름때 같으면 촬영하여

촬영한 사진을 보고 싶어 사진으로 뽑지만

요즘은 컴퓨터에 보관을 함니다.

 

그래서 찾은 파일만 인터넷 파일로 드리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는 사진은 보내드리지 않는 것입니다.

 

그런데 원본을 주지 않는다고 서운해 하시면서

정 선생님이 다른데 가서 출력하는거 아니니까 오해 마시고

하시는데

대부분 분들이 그렇게 말씀하시고

파일을 보내 드리면 그것으로 끝입니다.

 

하시는 말씀이 우리에게 자기것 뽑지 말라고해서 찾지 안겠습니다.라고 합니다.

 

그러면 촬영한 스튜디오는 많은 시간을 투자 촬영하고

원본을 넘겨드리고

 

손님은 원본을 USB에 담아가시고 

촬영한 사진 파일을 보니

맘에들지 않아 못 찾겠다고 하는 데

 

입장을 바꾸어 구 선생님 스튜디오를 운영하시는 데

손님이 이렇게 하시는 것에 대해 어떻겠습니까?

 

저희 사진을 보시고 예약하셨지요?

 

수정하지 않아도 사진을 입체적으로 촬영하였기 때문

일반 스튜디오에서 촬영하여 수정까지 한 사진 보다

더 좋다고

저희 스튜디오에 사진 가격 알아 보시러 오셨을 때 미리

말씀드린 이야기 입니다.

 

정 선생님이 저희 스튜디오운영하는 입장이라면 그렇게 하시겠습니까?

 

확실한 답변을 원본을 못 보내드린다는 것을 제차 말씀드리오니

오해가 없으시길 바랍니다.

 

정 선생님도 조경사업도 하시고 강의도 나가신다고 하셨는 데

위와 같이 답변을 이해 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