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론:박0은씨의 사과글 아래 녹색글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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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0은씨의
미키포토본점& 사진작가이상호스튜디오 네이버지역정보에
악플 달아
민사소송 직전 사과글을 보내 주신것 아래 녹색글씨.
( 이런 경우 악풀 올려 비방하는 것은
손해배상까지 해야 한다는 것 명심해야합니다.
사과로 끝나지 않는 다는 경우도 있다는 것 꼭 참조하세요)
아래 메일 주고 받은 내용입니다.
여러분도 참조하세요.
정당하지 않는 의견은 (악플) 여러분의 앞길을 망 칠 수 있습니다.
( 신상명세서 조회 할 때마다 영원히 따라 다닌다는 것 기억하셔야합니다.)
언제 저와 같은 피해를 당 할 지 모름니다.
-----Original Message-----
From: "dreamildong@naver.co"<dreamildong@naver.com>
To: <cho****@naver.com>;
Cc:
Sent: 2015-06-04 (목) 13:37:43
Subject: 경찰에 불려가서 사과 할 것입니까?
----박*은님의 사과 글 아래----
메일을 늦게 보았습니다.
일단, 상황이 이렇게까지 확대 될줄은 몰랐습니다.
제가 사진 찍은지 오래 되어서 동네 근방에서 사진관을 찾던중
후기 확인해 보고 좋은 후기가 많아 선택한 사진관이었습니다.
전화 번호는 잘못 기록 되었네요.
제 번호가 아닙니다.
고의성을 가지고 번호를 잘못 불러 드린건 아닙니다.
잘못 알려 드릴 이유도 없었구요.
이력서 사진이어서 신경 쓰고 찍고 싶었는데
제 마음과 달리 사진 상황이 마음에 들지 않아 화가 나 있었습니다.
사진 시선이 눈 위치가 마음에 들지 않았고
제가 사진 찍는걸 매우 어색해 하는지라 표정이 어색해서
다시 한번 촬영 했으면 좋겠다고 말씀 드렸던 겁니다.
이력서 사진이니 더 좋은 모습으로 촬영 되고 싶은건 모두의 바램이니까요.
일단, 두 번 작업 하셨던게 불편하셨다면 사과 드립니다.
한번에 작업 했으면 일 하시는 분도 저도 모두 쉽게 갔을텐데
폐 끼쳤습니다.
사실, 사진관에 갔을때는 환불을 요구하거나 할 생각이 없었습니다.
저도 사진을 사용하는게 좋으니까요.
대화중 서로 언성이 높았던건 사과 드립니다.
이성적으로 말씀 드리고 해결 방안을 찾았으면 좋았을텐데
제가 아직 미성숙하네요.
오랜만에 사진을 찍는거라 원본 화일을 구입해야 하는건지 잘 몰랐습니다.
액면가대로 4만 5천원이라는 가격만 생각해서 필요 이상으로
고액이라는 생각만 들었네요.
집에 돌아와 제대로 말씀 드리지 못한 부분을 후기로 올린다는게
그리 되었습니다.
화가 나 있어 절제하지 못하고 격앙된 후기를 남기다 보니
실명을 넣고 언짢은 상태로 글을 넣게 되었네요.
사진은 일단 다른곳에서 찍었고 그 사진을 이용해 원서는 넣었습니다.
마음을 다치셨다면 머리 숙여 사죄 드립니다.
이상호님 개인을 비방하거나 하려는 의도는 없었습니다.
사진관 영업을 방해 하려는 의도도 없었습니다.
상호가 이상호스튜디오라고 되어 있었고 직원분과 함께 일하시는 듯하여
실명을 적었던 것인데 이 부분도 과하다고 여겨집니다.
제 후기로 인해서 마음을 상하셨다면,
또 잠시나마 메일과 전화로 씨름하시며 마음 쓰게 해 드린점,
사과 드리고 그날, 좀 차분하게 상황을 말씀드리고
해결 방법을 기다렸다면 하는 아쉬움과 자책감이 듭니다.
인생에 앞서가시는 분께서 너그러이 마음을 푸시고
어른된 도리로 따라오는 자를 포용하신다 여기시고
마음을 내려 주시기를 머리 숙여 깊이 구합니다.
마음쓰게 해 드린 후기는 그날 메일 받고 바로 삭제 했었습니다.
잠시나마 불편하게 해 드려 죄송합니다.
같은 정자동 주민끼리 이리 낯 붉히며 언성을 높이게 되어
저도 마음이 좋지 않습니다.
머리 숙여 사죄 드립니다.
좋은 일로 뵙기를 바라며 번창하시기를 기원합니다.
-----Original Message-----
From: "dreamildong@naver.co"<dreamildong@naver.com>
To: <cho****@naver.com>;
Cc:
Sent: 2015-06-04 (목) 13:37:43
Subject: 경찰에 불려가서 사과 할 것입니까?
감사합니다.
재 촬영에 대해 답변 받고 싶습니다.
재 촬영하고 싶다고 하실 때
박0은님께
저 이상호작가가 기분 나쁜 표정 지었습니까?
이것만 답변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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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항상
스튜디오하는 작가들에게 강의 할 때
소비자입장에서
영업하고, 소비자에게 심판받는 자세로
좋은 작품 사진을 증정하는 데 최선을 다해야 하고
사진이 좋지 않을 때는 소비자가 원 할 경우
당연 재 촬영을 해야하는 것이 기본이라고 강의 합니다.
저희 홈페이지에도
스튜디오하는 분들의 마켓팅을
소비자가 피해보지 않도록 정확하게 공개하여
소비자가 스튜디오하는 분들 마켓팅에 피해 보시지 않게하기 위해
사전 정보를 미리 파악하여
피해를 막는 방법까지 공개한 것은
전국 스튜디오 중에서 사진작가이상호스튜디오 뿐이 없다는 것을
자랑스럽게 말씀드림니다.
그리고
박*은님이 15컷 촬영하시고
모니터보시고 마음에 들지 않는 다고
재 촬영 요구하셔서
친절하게 재 촬영 하실 때는
마음 편하게 하시면
전 사진 보다 훨씬 좋은 사진이 나올 수 있으니 마음편하게 하시라고했었고
답변 주신것 처럼
재 촬영한것에대해 전혀 기분 나쁘지 않았습니다.
스캔이 잘 안 된다고, 환불 해 달라고 해서 말씀드린 것입니다.
저희는 전혀 기분나쁜 마음으로 재 촬영한것 아니며
홈페이지에도 글 올려 놓았듯이
재 촬영은 사진 수정들어가기 전에 해야 한다고 안내까지 해 놓았기 때문
저는 전혀 기분 나쁘지 않았습니다.
아시다시피 제가 기분 나쁜 표정 전혀 없었을 것입니다.
잘 못 된 후기는 고발 당하게 되면 평생 호적에 따라 붙습니다.
사실 고발장까지 가져와 답변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이번 기회로 앞으로
모든 분들에게 서로가 좋은 모습으로 업그래드 될 수있기를 희망합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재 촬영 전혀 기분 나쁘지 않았다는 것
누구보다 잘 아실 것입니다.
기분 나쁜 표정 고객님께 보이지 않았으니까요.
사진 마음에 안들면 당연 다시 촬영해야하는 것이니까요.
(참조로 촬영관련 말씀드렸지만
첫 번째 촬영 후 모니터 보시고 맘에 안든다고
두번째재 촬영하시고
마음에드는 사진 선택 후
많은 시간 드려 함께 상의하면서 수정 끝내고,
사진까지 출력하고, 찾아가신 후에 친구들보여주고
마음에 들지 않는 다고 환불요구하는 것은 안됩니다.
많은 시간을 드려 작업끝내고
집에가서 스캔까지 받고서
환불을 해 달라는 것은 상식적으로 안되는 것입니다.
다시 재 촬영을 해 드린다고했지만
거부하셨습니다. (3번째 재 촬영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고객님에게는 기회를 드렸지만 거부하시고 환불요구
환불 해 드리지 않으니까 악풀을 단것입니다. )
그리고 요즘 분들은
뽀사시 사진을 더 좋아 하시다 보니
저희 사진 같이 사실적이면
땀 구멍까지 보이는 자연스런 사진이 잘 못 된것으로 알고 계시는데
이력서 경우 저희 스튜디오 사진이 훨씬 합격 률이 높다는 평가가 있습니다.
사진작가이상호스튜디오 홈페이지 필독 보시면 그 이유를 알 것입니다.
인위적인 사진, 뽀샤시 사진보다
사실적이면서
모델의 느낌을 살려, 입체적인 사진을
각 회사에서 선호하고 있다는 것 꼭 참조바랍니다.
하시는 일 잘 되시고 건강기원합니다.
그리고
감사합니다.
사진작가이상호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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