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재명입니다.

여러분, 공약이행률 96% 이재명은 합니다! 

오늘 <이재명의 동물보호 8대 공약>을 발표했습니다. 

성남시의 귀여운 마스코트가 된 우리 '행복이'를 떠올리면서 진심을 담아 수립한 정책들이니 꼼꼼히 살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먼저 행복이를 잠깐 소개할까 합니다. 행복이는 식용 개사육 농장에서 도살되기 직전, 이웃 주민의 신고로 극적 구조된 유기견입니다.

 

안타깝게도 당시 임신 중이던 행복이의 새끼들은 끝내 살려내지 못했지만, 행복이는 다행히 생명을 되찾았습니다.

 

성남시는 동물보호단체 ‘카라’를 통해 행복이를 입양할 수 있었습니다.

 

행복이는 저와 함께 도보 순찰에 동행하는 것은 물론 각종 동물관련 행사에서 유기견 입양 홍보 도우미로 활약하며 자신과 같은 처지에 있는 다른 유기견 등을 돕고 있습니다.

 

지난해 12월입니다. 성남시는 모란가축시장상인회와 함께 모란시장에서 개를 가두거나 도살하는 행위의 근절과 개고기 유통 상인들의 전업을 약속하는 ‘모란시장 환경정비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전국 최대 개고기 유통시장으로 알려진 모란시장 개고기 유통문제가 50년만에 해결의 실마리를 찾은것입니다.

 

또한 성남시는 탄천 둔치 곳곳과 분당중앙공원에 반려견을 위한 놀이터를 조성했고, 작년에는 성남종합운동장에서 ‘반려동물 페스티벌’을 개최했습니다.

 

동물 보호와 복지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공존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함입니다.

 

 

 

여러분!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이 1,000만 명을 넘어서면서 동물이 가족의 일원인 시대가 됐습니다.

 

그러나 다른 한편에서는 동물 학대와 유기 등 각종 폐해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기도 합니다.

 

일요일 아침 방영되는 SBS #동물농장 을 볼 때마다 고통받는 동물의 모습에 얼마나 가슴이 아픈지 모릅니다.

 

고양이에게 뜨거운 물을 붓거나 불에 달군 쇠꼬챙이로 찌르는 장면 등 여러분들도 보신 적이 있을 겁니다.

 

비윤리적인 강아지 공장에 대해서도 다루었죠. 이처럼 동물을 잔인하게 다루거나, 동물을 물건처럼 생각하는 학대 범죄가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또 AI 등 가축 전염병이 매년 창궐하고 있지만 동물보호업무 및 AI 방역 모두 국가적 대응 수준이 매우 미흡합니다.

 

저는 성남에서 시행했던 동물보호 정책들을 대한민국 전역으로 확대하여 이들의 생명이 존중받는 사회를 만들겠습니다.

 

동물은 물건이 아니라 생명입니다. 이들의 생명은 존중 받아 마땅합니다.

 

 

 

 

 

 

<이재명의 동물보호 8대 공약> 

 

▲동물방역국 신설 및 지자체의 전문인력(공공수의사 등)확충해서 예찰/방역/접종 및 신속대응 전국체계 구축 

 

▲동물등록제 실효성 강화(고양이 동물등록제 시행, 내장형 칩 일원화 및 비문 인식, DNA검사, 홍채 인식 등 개체식별 방법 개발 유도) 

 

▲동물진료 수가제 도입 및 반려동물 의료보험 제도 도입 검토 

 

▲유기동물보호시설 운영 지자체 직영화 

 

▲유기견 입양 장려 

 

▲전통시장 불법 개도축 금지 

 

▲반려동물 놀이터, 문화센터 건립 지자체 국비 예산 지원 

 

▲동물 학대 처벌 강화

 

 

 

 

 

 

여러분, 공약이행률 96% 이재명은 합니다! 

 

이재명이 반드시 해낼 수 있도록 여러분께서 힘을 모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재명 후원회 ▷ www.weljm.com 

 

국민경선 참여 ▷ www.minjoo2017.kr 

 

이재명 경선소식 ▷ https://goo.gl/t1iaHV 

 

자원봉사자 모집 ▷ www.fairsociety.co.kr/User/Join2.aspx

 

 

많은 소식들을 SNS를 통해 가장 먼저 전달합니다.
SNS하시는 분들은 이재명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등을 팔로우나 친구추가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이재명 드림. 

 

해피라이브 & 사진작가이상호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