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메일 늦께 확인한 것에 대해 다시 사과드립니다. 부탁의 말씀.그래서 보낸 분도 받았는지 확인 전화하시는것이 현명한 이메일 이용방법입니다.

14-02-22 (토) 10:57

보낸사람

 이메일로 인한 

 아래와 같은 경우 처음 누구에게나 있을 수 있는 일


 

메일이용하는 방법: 


      서버상 또는 이메일이 틀려 애러가나 전송이 않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1. 메일을 보낸 다음 꼭 상대편이 받았는지 확인을 해야합니다.

     2. 분명 이메일이  보내졌다고 확인했는데 상대편을 못 받았다는 경우가 있습니다.   

         ( 일시적인 서버오류일때 그런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받은 메일함을 확인하세요.

            반송메일이라고 나와 있을 것입니다. 이메일을 하루에도 수 없이 사용하다보면

            서버오류로 수식간에 변화가 일어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보낸는데. 나중에 확인해보면 근거가 남아있지 않는 경우 이런 경우                    

            서버 통신장애로 오류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즉 급하고 중요 메일은 이렇게 확인을 꼭 해야합니다.

    



제목:  안녕하세요. 메일 늦께 확인한 것에 대해 다시 사과드립니다. 부탁의 말씀.그래서 보낸 분도 받았는지 확인 전화하시는것이 현명한 이메일 이용방법입니다.


전화로 말씀드렸듯이

메일은 참 편리하고 좋은 것입니다.


그러나

전화로 말씀 드렸 듯이 

애러나 전달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고

메일이 많이와 잘 못 보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말씀드린것은 

메일을 보낸 후 저에게 전화 한통이라도 주셨으면

확인이 바로 했을 텐데


이메일로 파일 보내시고 사진 출력 나오기만 기다렸는데

아직까지 사진이 나오지 않았냐고 

제가 잘 못했다고 

잘 못을 책임 추궁하셨습니다. 

고객께서도 바빠 잊고 있다가

10일이 지나서야 

사진이 갑자기 급하니 생각나서

책임 추궁하시니 당황되네요.


이메일로

고객님과 같이 이메일로 출력할 사진 파일을 보내겠다고 하시고 

실천하지 않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일은 고객님과 처음입니다.

이메일로 올리고 올렸다고 전화를 달라고 했었습니다.

전화를 달라고 하지 않아도 

전화를 주시는 것이 원칙입니다.

그리고 이메일 보내고 상대편에게 받았는지 확인 전화 해 주시는 것이 이메일 이용하는 예의 입니다.


고객께서 바쁘시다고 메일만 올려 놓고 상대편에게 

전날 보낸다고 했으니 알아서 하겠지 

이렇게 생각하시는 것 보다 


급하든 

급하지 않든

메일을 보냈으면 확인 차원에서 전화를 전에게 주시는것이 예의 아니냐고 

말씀드린것인데


누구를 가르칠려하시는거냐고 말씀하셨는데

저는  누구를 가르치려는 것이 아니라

급한 경우 또는 메일보내신후 

상대편이 받았는지 

예의을  떠나 확인 전화주시는것이

순서가 아니겠습니까? 

라고 말씀드린것입니다.

 

바쁘다보면 누구나 실수가 있을 수 있기 때문

앞으로 

고객님같이 바쁘시면 

더구나 더 확인 전화 주시는 것이 좋지 않겠느냐는 뜻으로 말씀드렸는데

기분을 나빠하시니 난감하군요.

 

메일 보낸 후 전화해 주시면 좋겠다는 것이 

기분 나쁘셨다며 

또한 사과드림니다

 

부탁의 말씀은 항상 일을 진행하실때

나보다 상대편 입장에서 생각해서 일을 진해하셨으면 좋겠다는 것이 저의 생각입니다.

 

다른 스튜디오에 맡긴다고 저에에 파일 맡긴 것 취소하셨는데. 

저 또한 

이메일을 빨리 확인 못한

잘 못이 있기 때문 그렇게 하시라고 할 수 밖에 없겠죠.

손님 파일이니까요.

 

상담 오셨을 때 저는 자격증이 상 할 까봐 관리 방법까지

만약을 위해 사진 촬영까지 해 놓고 액자를 하시라고 

고객입장에서 친절하게 말씀 드렸었습니다.

이점 기억 하실 것입니다.


그리고

사진 인화 부탁드려요~

010 -      -      이구요~ 이름은 00경입니다^^

아 그리고 돈은 매장 방문해서 결제할게요~!


라고 문자 보내셨는데

사진 출력 해 놓고 찾아가지 않는 사람도 종종있습니다.

그래서 선 입금후 사진 출력을 하는 것입니다.

다른 스튜디오 또한 맞찬가지 선 입금해야합니다.

사진 출력해 놓으면 

본인들이 잘 못 촬영한것을 스튜디오 책임을 전가 사진이 마음에들지 않는다고 

찾아가지 않고 반대로 큰 소리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진은 본인들이 잘 찍어야 사진이 잘 나오는것이지

여러 이유를 달고 찾아가지 않는 것이 

전에 아나로그 필름 시대와

현재 디지탈시대의 차이점입니다.


고객님과 같은 경우 처음 이라 

고객님의 말씀 

저희 고객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점에 대해 감사드립니다.


좋은 인연이 못 되 안탑깝군요.

 

감사합니다.

사진작가 이상호올림 

 

 

 


Sent: 2014-02-13 (목) 19:18:49
Subject: 자격증 앨범 맞춤제작 및 사진 인화

사진 인화 부탁드려요~

010 -      -      이구요~ 이름은 00경입니다^^

아 그리고 돈은 매장 방문해서 결제할게요~!